수많은 건축주가 하우스플래너를 선택한 이유

건축주님의 인터뷰로 확인해보세요.

선배 건축주에게

답을 얻다.

성수동
더 그라운드
건축주

건축주님의 인터뷰로 확인해보세요.

건축주
인터뷰

01

하우스 플래너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지인으로부터 소개를 받았습니다. 잦은 외국 출장으로인해, 공사 현장을 원격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찾고 있었고, 그때 소개를 받아 좋은 인연이 되었습니다.

02

처음하는 내 건물 짓기,
어려움이 많으셨나요?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건축과정에 대해 많은 공부와 리서치를 했지만, 체험하지 못한 지식과 제 3자의 조언만으 로 건물을 짓기란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축사무소, 시공사 이외에도 다른 조력자가 필요한 상황이 계속 생겼습니다.

03

하우스 플래너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건축과정의 불안함을 없애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관계자 간의 충분하고 원활한 소통입니다. 하우스플래너는 다양한 관계자들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 는 채널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건축주의 불안을 최소화 하며 직간접적 중재자 역할을 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04

투명한 건설현장이
무엇인가요?

투명한 건설현장이란, 소통과 공유를 통해 서로 간의 입장 차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축주가 투명하게 건설현장을 이해하려면, 영상과 사진 그리고 공사 기록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이 점에서 하우스 플래너가 좋은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05

하우스 플래너가
꼭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건축주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그러나 시공간적 제약과 전문 지식의 부족은 건축 과정 내내 많은 문제에 봉착하게 합니다. 하우스 플래너는 건축주의 든든한 조력자로써, 건축주의 힘이 닿지 못하는 부분까지 채워주고 수행해줍니다. 그리고 하우스 플래너는 건축 참여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021 조선일보 미래건축문화대상

하우스플래너는 2년간 120개의 건설 현장에서 제공되었으며, 하우스플래너는 AI기술을 통해 표준화된 관리 기능을 만들어 중소규모 건설 현장의 원가, 공기(工期), 품질, 안전 등 관리에 대한 역량의 편차를 극복해가고 있는 능력을 인정받아 수상하였습니다.

주최 ㅣ 조선일보

후원 ㅣ 국토교통부,환경부,대한건설협회,한국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

건축주를 위한
서비스

실시간 CCTV

모바일/PC로
현장 모니터링 가능

일일작업보고

자제,장비,이력 등
상세 작업 내용 기록

기성금 관리

공사가 진행된 만큼만
대금 지급 완료

스토리북 제작

건축과정의 모든 기록을 담은
나만의 책

STORY BOOK
스토리북 샘플 신청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샘플 스토리북을 보내드립니다.
(선착순 300명)





오픈하우스와 건축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