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사무소가 하우스플래너를 선택한 이유

건축가의 인터뷰로 확인해보세요.

건축사사무소

하우스플래너를 만나다

리슈 건축사사무소
홍만식 소장

건축가의 인터뷰로 확인해보세요.

건축가
인터뷰

01

하우스 플래너는
어떻게 이용하게 되셨나요?

현장방문의 한계를 해소하고 싶은 것이 가장 컸습니다. 설계자는 설계가 끝나고 건축물의 품질관리를 위해 건설 현장을 방문 합니다. 하지만 현장을 매일 갈 수 없는 물리적 한계가 있죠. 지방 프로젝트는 더 그렇고요. 하우스플래너를 이용하면서 사무실에서도 실시간으로 현장을 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게 쓰고 있습니다.

02

실시간 현장확인이, 왜 중요한가요?

실시간 소통은 공사의 품질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작업 실수가 생기기 전에 현장과 협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현장을 갈 수 없는 건축가 입장에서는 실시간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03

건축의 품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나요?

매일 올라오는 정확한 작업보고, 건축주 요구사항의 일목요연한 정리, 추가 협의되는 회의 내용 정리,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정표 등.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수와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능들이 존재 합니다. 특히 현장카메라와 사진이 동반된 작업보고는, 공정 포인트와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확인하고, 원거리에서도 세세하게 현장을 관리할 수 있어 건축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04

건축주와의 관계에서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현장카메라, 작업보고 외에도 공정 진행에 근거한 데이터 분석, 기성금 검토 및 지급관리, 도면노트와 회의록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투명하게 관리되는 것을 보고 건축주는 안심이 되죠. 건축 관계자 간의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도 없고, 건축주도 함께 공사 품질에 집중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2021 조선일보 미래건축문화대상

하우스플래너는 2년간 120개의 건설 현장에서 제공되었으며, 하우스플래너는 AI기술을 통해 표준화된 관리 기능을 만들어 중소규모 건설 현장의 원가, 공기(工期), 품질, 안전 등 관리에 대한 역량의 편차를 극복해가고 있는 능력을 인정받아 수상하였습니다.

주최 ㅣ 조선일보

후원 ㅣ 국토교통부,환경부,대한건설협회,한국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

건축가를 위한
서비스

실시간 CCTV

모바일/PC로
현장 모니터링 가능

일일작업보고

자제,장비,이력 등
상세 작업 내용 기록

기성금 관리

공사가 진행된 만큼만
대금 지급 완료

스토리북 제작

건축과정의 모든 기록을 담은
나만의 책

STORY BOOK
스토리북 샘플 신청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샘플 스토리북을 보내드립니다.
(선착순 300명)